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야기

클래스 101 온라인 강좌 실제 사용 후기 (+ 내용 추가)

사비로 작성한 글입니다.

간단하게 집에서 취미 ~ 재테크 ~ 전문가의 강의 등등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좌 사이트 클래스 101입니다.

 

악기나 재테크, 사진, 캘리그라피 등등 여러가지를 배우고 싶은 저에겐 강좌 순서만 읽는것만으로도 재밌더라구요. 이것도 하고 싶고 저것도 하고 싶고 신용카드만 믿고 긁고 싶기도하고

그중에서 제일 먼저 제가 애정하는 성립님의 오일파스텔 클래스를 수강했습니다.
준비물들이 클래스가 시작하면 배달로 옵니다. 오일파스텔과 강좌 재료, 먹지 등을 실제로 배달 받았습니다.

 

강좌 초반에 한번씩 오일파스텔로 둥글게 둥글게 칠해보니 재밌고 두근두근

장점 : 가격이 처음엔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20주동안 수강한다고 생각하니 괜찮더라구요. 실제 학원서 취미반 한달 배우는데 15만원 이상일테고 재료도 사러 화방도 찾아다녀야하고 귀찮음이 설레임을 이기는..

(5달 + 재료비 포함 값에 왔다갔다할 돈과 시간도 안들구요)

 

실제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목소리와 강의를 듣는 것이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성립님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나 싶지만 그랬습니다. 만나기도 직접 배우기도 매우 힘드니까요ㅠㅠㅜ

 

강좌 길이도 부담스럽지도 않고 길어서 자유롭게 시간 날때마다 느긋하게 끊어서 듣기도 하고 하루에 2~3개 듣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단점 : 모든 온라인 강좌의 단점이 바로 온라인 강좌라는 거죠 ㅎㅎㅎ 유투브를 키기는 쉽지만 클래스를 킨다는 것 자체가 귀찮기도 하고 강제성을 부여하지 않으니까요. 이래서 전 운동도 집에서 안하고 PT를 받는거죠(?) 감시자가 필요해!

 

무료 강좌가 아니라는 점도 단점일 수 있다고 생각 들어요 요즘은 유투브로도 일반인들이나 유명 명사분들이 많이 올리니까요.

 

(+추가)

너무 짧다는 평이 있던데 1시간 수업이라고 치면 강사님 시범 외 다른 시간은 제가 직접 해야하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클래스마다 엥 이게 진짜 다인가 싶은거면 당연히 당연히 에바참치마요네즈각이지만 시범을 본 후 남은 건 제 실력이라고 생각해요.

온라인이라 제 그림이 산으로 가는지 맞는지 모르지만 저는 일단 해보자 + 하고싶은데 주변에 없다 여서 시작을 했습니다.

실제로 강의는 짧은 거면 많이 들었지만 제가 그리는 시간을 합치면 실습날은 40분은 항상 넘었고 이론같은것만 홀라당 듣고 그냥 침대에 눕기도 했습니다. 하기 싫어서 ㅎㅎ

 


결론적으로 저는 클래스 101 서비스에 대해 매우 만족했습니다.

일단 클래스 종류도 다양하고 입문강좌 위주인데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굳이 직접 오프라인으로 배워도

질문조차할 레벨이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상속에서 쉽게 알지 못한 종류들을 알기 쉽게 쇼핑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추가)

저는 이 수업 이후에 가격때문에 아래있는 수업들을 들을까말까 항상 고민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총 2개의 클래스를 들었지만 성립님 팬의 마음으로 클래스101을 사용한 것도 있다는 것도 참고해주세요.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클래스를 열다니...?!의 마음!

 

물건을 사도 똑같이 리뷰를 엄청 보는 편이라서 가성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당

여러분들도 이게 정말 좋은건가 많이 찾아보시고 좋은 강의 많이 들으세오

저는 귀찮음이 가성비보다 커서 아마 또 클래스101을 들을 것같긴합니다 히히..오프라고 다 가성비 좋진 않자나요

인간은 회사에서만 보고싶기도 할때도 있고

 

무료 클래스도 많이 둘러보고난 후 유료를 이용해봐도 좋은 것같습니다!

 

저도 나중에 클래스101말고 하비풀, 인프런 등의 취미 혹은 IT 유료클래스도 듣고싶고

홈런이나 KOCW같은 무료 클래스도 해보고 후기글 써볼 생각입니다.

앞으로 하고 싶은, 할 계획인 다른 클래스들!!

https://class101.net/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내가 찾던 모든 배움의 시작. 클래스101과 함께 언제 어디서든 즐겨봐요.

class101.net

 

 

012
나머지 저의 그림입니다 :) 많이 찍어둔 건 없네요 ㅎㅎ 못그려도 재밌는거 하는것 행복해요

 

여러분들도 좋은 수업에서 좋은 조각하나씩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